보도자료

NEWS


Title켐트로닉스, 中 KSS이미지넥스트 75억원에 인수2020-07-16 11:17:13
Writer Level 10

켐트로닉스 CI


화학·전자부품업체 켐트로닉스가 중국 카메라 및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(ADAS) 기술업체를 인수하며 글로벌 자율주행 시장 경쟁력을 끌어올렸다.

켐트로닉스는 자회사 자율주행 통신 및 센서업체 넥스비가 중국 KSS이미지넥스트를 75억원에 인수했다고 9일 밝혔다.

회사는 KSS이미지넥스트를 켐트로닉스의 손자회사로 편입하고, 회사명을 비욘드아이로 바꾸기로 했다.

켐트로닉스 관계자는 “인수를 통해 확보한 카레라 제작 및 ADAS 분야의 전문인력 등 유형자산과 지적재산권 등 원천기술을 접목해 자율주행 시장 변화를 선도하는 제품을 선보이겠다”고 말했다.

회사에 따르면 KSS이미지넥스트는 지난 2011년 현대모비스에 서라운드 뷰 솔루션을 공급한 이미지넥스트를 2016년 중국 자동차 부품 생산업체 KSS가 인수해 설립한 회사다.

지난 2014년 지리, 볼보 등 완성차 업체와 공동 연구개발(R&D)을 추진하고, 르노삼성자동차 등 완성차 업체에 서라운드 뷰 시스템 등을 제공해 왔다. 지난해엔 약 291억원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(OEM) 매출을 달성했다.

현재 KSS이미지넥스트는 지리, 카르마, 토마스빌트버스, 카모스 등 글로벌 완성차 및 전장 기업과 협력 관계를 지속하고 있다.

김보균 켐트로닉스 회장은 “차량-사물 통신(V2X), 카메라, ADAS 기반 자율주행 기술을 융합한 첨단 솔루션 개발을 통해 오는 2024년 1000억원 매출 목표를 달성하겠다”고 말했다.